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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에픽세븐 개발사가 자사의 역량을 학생들에게 직접 전할 예정이다. 스마일게이트는 10일, 에픽세븐 개발사 슈퍼크리에이티브와 청강문화산업대학교가 산학협력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지난 9일 진행된 협약식에는 슈퍼크리에이티브 강기현 공동대표, 김윤하 PD, 서형택 경영지원실장과 청강대 게임콘텐츠스쿨 원장 염동현 교수, 김정선 교수가 참석했다
    2024.05.10 13:08
  • 엔씨소프트가 사내 게임 리뷰 시스템을 개선해 게이머 여론이 좀 더 반영된 신작들을 개발할 방침이다. 엔씨소프트는 10일 2024년 1분기 실적 발표 컨퍼런스 콜을 통해 자사 신작 라인업, 경영 효율화 전략 등을 발표했다. 또한 현재 사내 리뷰 시스템을 개편했으며, 향후 출시되는 새로운 장르 신작들은 외부 테스트 역시 거칠 방침이라고 전했다
    2024.05.10 12:13
  • 컴투스홀딩스가 10일, 2024년 1분기 연결 실적을 공시했다. 컴투스홀딩스의 2024년 1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5.9% 증가한 458억 원을 기록했고,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35억 원과 6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51.2%, 86.1% 하락했다. 매출 상승에 주된 영향을 끼친 요소는 신작 소울스트라이크를 포함한 게임부문이었다
    2024.05.10 11:30
  • 엔씨소프트가 5월 중 권고 사직을 단행할 예정이다. 엔씨소프트는 10일 2024년 1분기 실적 발표 컨퍼런스 콜을 통해 자사 신작 라인업, 경영 효율화 전략 등을 발표했다. 그 과정에서 현재 권고 사직을 단행하고 있으며, 회사 분사 또한 진행할 예정이라고 박병무 공동대표가 직접 밝혔다. 2023년 사업보고서 기준 엔씨소프트 전체 근로자 수는 5,023 명(기간제 근로자 제외 4,816 명)이다
    2024.05.10 11:29
  • e스포츠 교육기관인 T1 e스포츠 아카데미는 일본 지케이학원 COM 그룹과 함께 e스포츠 교육발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T1A는 T1이 운영하는 아카데미다. 지케이학원 COM 그룹은 e스포츠, 게임, IT, AI, CG, 애니메이션, 음악, 댄스 등 다양한 전공분야를 가지고 있는 전국 41개의 교육기관 그룹이다
    2024.05.10 10:59
  • 서울경제진흥원은 29일까지 2024 도쿄게임쇼, 지스타 서울관 참가기업을 모집한다. 우선 오는 9월 26일부터 29일까지 일본 도쿄 마쿠하리 멧세에서 개최되는 2024 도쿄게임쇼에 서울관을 운영한다. 비즈니스 솔루션 구역에서 비즈니스 미팅과 게임 시연이 동시에 이뤄질 수 있도록 운영한다. 참가 기업에는 전시 공간, 비즈니스 미팅 공간, 설비가 제공된다
    2024.05.10 10:45
  • 펄어비스의 2024년 1분기 실적이 공개됐다.펄어비스는 10일, 2024년 1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펄어비스의 2024년 1분기 매출은 854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0.5% 감소, 전 분기 대비 1.2% 상승했다. 영업이익은 6억원, 당기순이익은 128억 원을 기록하며 각각 전년 동기 대비 45.5% 감소, 36.2% 증가했다. 지역 별 매출로는 북미·유럽과 국내의 비중이 소폭 하락했으며, 대신 아시아 지역이 전년 동기 대비 7% 가량 상승한 것이 확인됐다
    2024.05.10 10:31
  • 엔씨소프트가 2024년 1분기 매출 3,979억 원, 영업이익 257억 원, 당기순이익 571억 원을 기록했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7% 감소했으며,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로는 68%, 50% 줄었다. 영업 비용은 전년 동기 대비 6%, 전분기 대비 14% 하락했다. 마케팅비용은 전분기 대비 83% 감소한 69억 원을 기록했다. 플랫폼별 매출은 모바일 게임 2,494억 원, PC온라인 게임 915억 원을 기록했다
    2024.05.10 08:58
  • 넷마블이 신작 출시가 없었던 올해 1분기에 인건비 등 비용 축소를 토대로 영업이익 흑자를 기록했다. 전년 동기와 비교하면 흑자전환이며, 작년 4분기와 비교하면 2분기 연속 흑자다. 넷마블은 9일, 2024년 1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올해 1분기에 넷마블은 매출 5,854억 원, 영업이익 37억 원, 당기순손실 99억 원을 기록했다. 매출은 전년 동기보다 2.9% 감소했고, 영업이익은 흑자전환했다. 당기순손실은 적자폭을 줄였다
    2024.05.09 16:49
  • 한국게임산업협회는 지난 3일 문화체육관광부 국립국악원과 게임 및 국악 문화 확산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두 기관은 게임과 국악 문화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긴밀히 협력한다. 게임과 국악을 접목해 국내와 해외에서 한국 문화 알리기에 나선다. 국립국악원은 유명 게임음악을 담은 국립국악원 게임 사운드 시리즈를 9일부터 24일까지 국내외 주요 음원 플랫폼에 싱글 음반 13장으로 발매한다
    2024.05.09 15:08
  • 웹젠의 사회공헌 사업 '청소년 코딩공작소 with 웹젠'이 2024년 운영 계획을 확정했다. 웹젠은 9일, 성남시청소년재단과 지난 7년간의 운영으로 안정화된 사회공헌 활동 '청소년 코딩공작소 with 웹젠' 프로그램을 올해 더 많은 청소년들에게 폭넓게 제공한다고 밝혔다. 우선 양사는 하은지역아동센터와 분당판교청소년수련관, 분당야탑청소년수련관서 운영하는 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들에게 엔트리, 스크래치 등의 블록코딩과 VR 교육을 제공할 예정이다
    2024.05.09 15:02
  • 더블유게임즈는 9일 2024년 1분기 연결 기준 매출 1,605억원, 영업이익 617억원을 기록했다고 공시했다. 매출과 영업익은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0.5%, 33.8% 상승했다. 더블유게임즈 측은 소셜카지노 부문 매출 상승은 콘텐츠 강화를 통해 유저 플레이타임과 금액이 증가한 결과라고 전했다. 영업이익의 경우 소셜카지노 부문의 마케팅 효율화 작업이 이어지고 있으며, 이를 통해 적절한 비용 통제가 이뤄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2024.05.09 12:31
  • 엔에이치엔 2024년도 1분기 게임부문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소폭 상승했다. NHN은 9일 2024년도 1분기 실적발표 컨퍼런스 콜을 통해 총 매출과 더불어 게임부문 세부 매출을 발표했다. 2024년도 1분기 게임부문 매출은 1,218억 6,900만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4.2% 상승했다. 1분기 PC, 온라인게임 매출은 총 416억 원으로 전체 게임 매출의 34%를 차지하며, 전년 동기 대비 약 3.6% 감소했다
    2024.05.09 10:32
  • 네이버의 스트리밍 플랫폼 치지직이 정식 출시와 함께 더욱 강화된 기능으로 돌아온다. 네이버는 9일, 자사의 게임 특화 스트리밍 플랫폼 치지직을 9일 정식으로 출시했다고 밝혔다. 치지직은 지난 12월 베타 서비스와 함께 선보인 영상 플랫폼으로, 트위치 국내 서비스 철수와 함께 모습을 드러낸 바 있다
    2024.05.09 10:28
  • 인디크래프트 운영사무국은 올해 행사에 국내 인디게임 개발사 326개사가 출품작 모집에 참여했다고 발표했다. 이는 역대 최대 규모다. 운영사무국은 올해 개발사 관심이 높아진 이유로 5월 국제 게임산업 컨퍼런스와 9월 GXG with INDIEDCRAFT 등으로 B2B·B2C 행사를 나눠 사업화 지원과 유저 시연 기회를 다양하게 접할 수 있는 점을 긍정적으로 평가한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2024.05.08 18: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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